![팀 쿡 애플 CEO가 트럼프 대통령에 선물한 유리 조각 [사진: 더 버지]](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8/583509_543788_521.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금과 아이폰 유리로 만든 조각을 선물했다고 6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가 전했다.
애플의 새로운 미국 제조 계획을 논의하기 위한 백악관 기자 회견에서 팀 쿡 CEO는 24K 금으로 제작된 베이스에 세팅된 아이폰 유리 제조업체 코닝의 유리 조각을 선물했다.
유리 조각은 애플 로고가 새겨진 큰 원반 모양으로, 윗면에는 트럼프 대통령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하단에는 쿡 CEO의 서명으로 보이는 사인과 함께 '메이드 인 USA'라는 문구 및 2025년이라는 연도가 새겨져 있다. 쿡 CEO는 이 유리 조각은 애플에서 근무하는 전직 미 해병대 상병이 디자인했다고 한다.
한편, 쿡 CEO는 트럼프 대통령과의 관계 구축 능력으로 유명하다.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한 직후 CEO들은 쿡의 관계 구축 기술을 모방하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삼성전자, 애플 차세대 칩 미국 공장서 생산
- 메타마스크, 레이어1 블록체인 '세이' 통합…멀티체인 지원 확대
- iOS 26 앱스토어 3가지 신기능…게임 차트·접근성·연령 등급 강화
- 소노스, 관세 압박에 제품 가격 인상 검토…소비자 부담↑
- 스마일게이트, 'GTA' 댄 하우저와 맞손…SF 오픈월드 신작 퍼블리싱
- 애플 '미국 제조 프로그램' 발표…1000억달러 추가 투자
- 애플 '미국산 아이폰' 압박 일단 멈춤…안심하긴 이른 까닭
- 팀 쿡의 백악관 방문…애플 주가, 5년 만에 최대 상승
- 애플, AI 가이드라인 논란 일축…"정치적 개입 없다"
- 팀 쿡, 아이폰17 가격 인상 해명…"트럼프 관세 때문 아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