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사진: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8/583412_543717_044.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디지털 자산 연구 책임자 제프리 켄드릭은 이더리움 재무 회사가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보다 투자자들에게 더 강력한 투자처를 제시한다고 전했다.
6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더 블록에 따르면 켄드릭 책임자는 "이더리움 관련 기업들의 순자산가치(NAV) 멀티플이 정상화되기 시작했으며, 1 이상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더리움 현물 ETF보다 매수하기에 더 좋은 자산"이라고 전했다. NAV 멀티플은 시가총액을 보유 이더리움 가치로 나눈 값이다.
이어 NAV 멀티플이 정상화됨에 따라 이더리움 재무 회사가 이더리움 가격 상승, 스테이킹 보상, 주당 이더리움 성장에 더 나은 접근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이는 현재 탈중앙화 금융에 스테이킹하거나 참여할 수 없는 이더리움 현물 ETF와는 다르다.
켄드릭 책임자는 "이 기업들은 투자자들에게 규제 차익거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기 때문에 NAV 배수가 1.0 이하로 내려갈 이유가 없다고 본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백트, 日 원사 제조사 마루쇼홋타 30% 지분 인수…비트코인 중심 기업 전환
- 마렉스, JP모건 블록체인 기반 정산 시스템 키넥시스 도입
- 바빌론, 비트코인 스테이킹 프로토에 트러스트리스 볼트 도입
- 폭락 하루 만에 급등 전환…비트코인·이더리움 회복 탄력
- 美 지니어스법 통과 후 수익형 스테이블코인 요동…USDe·USDS 폭발 성장
- 프라이버시 지킨다…전직 애플 엔지니어, 암호화폐 결제 카드 선봬
- "SEC 친암호화폐 정책, 시장 반영은 아직…추가 상승 여력 있다"
- 현금 아닌 암호화폐 월급받는 근로자…1년 만에 3배 폭증
- 클릭 한 번에 41억원 증발…암호화폐 피싱 사기 주의보
- 이더리움 매도 압력 급증…강력 약세 신호 포착
- 알트 시즌 왔다…이더리움, 4000달러 돌파 '올해 최고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