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NFT 판매를 시작하는 '퍼즐 스카이갈레온' [사진: 컴투스홀딩스]](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8/583137_543579_1731.jpg)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컴투스플랫폼의 웹3 마켓플레이스 'X-PLANET'은 일본 '스카이갈레온'의 최신작 '퍼즐 스카이갈레온' 캐릭터 대체불가토큰(NFT)을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NFT 출시는 X-PLANET이 글로벌 웹3 게임과 연계해 NFT 상품을 선보이는 첫번째 프로젝트다.
'퍼즐 스카이갈레온'은 누적 다운로드 150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일본 시장에서 인기를 모은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스카이갈레온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전략형 퍼즐 게임이다. 고대로부터 이어진 4개 국가의 패권 다툼을 그린 스토리를 배경으로 깊이 있는 전략과 두뇌 싸움의 재미를 선사한다.
X-PLANET에서 최초로 판매되는 NFT는 원작의 매력적인 카드 일러스트를 담은 디지털 자산이다. 구매한 NFT는 '미스터리 박스' 형태로 제공돼 직접 확인하기 전까지 어떤 카드인지 알 수 없어 수집의 재미를 더한다. 해당 NFT 카드는 인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NFT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NFT를 구매한 선착순 50명에게는 XPLA를 추가로 지급한다.
X-PLANET은 이번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수백 종에 달하는 신규 카드 일러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퍼즐 스카이갈레온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컴투스플랫폼 관계자는 "X-PLANET은 유력 웹3 게임 등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며 "퍼즐 스카이갈레온과의 협업은 일본 시장으로 진출하는 첫 사례"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컴투스플랫폼 X-PLANET, 日 영화 '헤븐스 벨' 상영회 개최
- 컴투스, 발달장애 아동 위한 '컴투스 키친' 조성 봉사활동 진행
- 컴투스플랫폼-유진투자증권, 차세대 웹트레이딩시스템 공동 개발 협약
- 컴투스플랫폼, 일본 'CEDEC 2025' 참가...하이브플랫폼 소개
- 컴투스플랫폼-웹젠, 하이브 사용 업무협약 체결
- 컴투스플랫폼-아름게임즈, 힐링 게임 '붕어빵 타이쿤' 글로벌 출시
- 카르다노 커뮤니티, 네트워크 확장에 71억달러 투입…커뮤니티 74% 찬성
- 비트코인 언제 살지 고민된다면? 최적 매수 전략 '룩백 콜' 뜬다
- 컴투스,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시작
- 컴투스홀딩스, 2분기 영업손실 22억원...적자폭 감소
- 컴투스, 게임스컴 2025서 '하이브플랫폼' 공개
-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캠페인,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
- 컴투스홀딩스, 신작 수집형 RPG '스타 세일러' 공개
- 컴투스홀딩스, '아레스' 대만·홍콩·마카오 정식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