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4 [사진: 애플]](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7/575783_538762_2217.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iOS 26을 통해 에어팟에 5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다. 하지만 이 중 3가지는 H2 칩이 탑재된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기존 사용자들은 일부 기능을 경험하지 못할 전망이다.
8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iOS 26에서 자동 일시정지, 스튜디오급 오디오 녹음, 카메라 리모트, 카플레이 자동 전환, 통화 음질 향상 등 5가지 에어팟 업그레이드가 포함된다. 이 기능들은 iOS 26 관련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하지만 스튜디오급 오디오 녹음, 카메라 리모트, 통화 음질 향상 기능은 H2 칩을 탑재한 에어팟 프로2와 에어팟4에서만 지원된다. 이는 에어팟 맥스(USB-C 버전 포함), 에어팟3, 1세대 에어팟 프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의미다. 애플은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기능이 특정 모델에만 적용된다고 공식 발표했다.
한편, 애플이 H2 칩을 중심으로 에어팟의 기능을 확장하는 전략을 이어가는 가운데, iOS 26에서 추가되는 기능들은 에어팟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지만, H2 칩이 없는 모델들은 점점 더 뒤처질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신모델 기다릴 필요 없다…에어팟 프로 2, 여전히 가치 있는 이유
- 아이폰 기술력의 비밀…애플, 내구성 테스트 연구소 공개
- 애플 애플워치·에어팟, 글로벌 시장 지배…中 화웨이 맹추격
- 애플, 하반기 신제품 15종 대거 출시…기대작 총정리
- 아이폰 가격 오르나…베트남 대상 관세, 애플·소비자에 부담
- 애플 아이폰17 에어 색상·칩셋 정보 유출…9월 공개 기대
- 애플 iOS 26 사진앱 개편…이벤트 자동 분류 기능 탑재
- 애플 카플레이 울트라 확산 제동…BMW도 독자 시스템 고수
- 에어팟 프로 2, 애플 iOS 26에서 성능 대폭 향상
- 애플 에어팟 프로3, 올가을 출시할까…블룸버그 전망
- 모피, 에어팟 맥스 전용 무선 충전 스탠드 출시…편의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