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그룹 로고 [사진: 스마일게이트]](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7/574112_537441_5122.png)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시청〮각 장애인의 게임 접근성 개선 가이드라인 개발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시청〮각 장애인의 게임이용에 대한 접근성 개선 기대 수준과 수요, 게임 이용과정의 구체적인 정보를 확보하고 실제 접근성 개선을 위한 게임 업계의 전략개발과 정부의 정책제〮도 개선 근거가 될 연구를 진행키로 했다. 이를 통해 구현 가능한 범위의 가이드라인을 구축한다.
아울러 시청〮각 장애인에 대한 접근성 개선 실제 사례를 발굴해 게임 산업계의 공감대를 형성한 후 지속 가능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협력기관으로서 연구 전반에 대한 자문 및 정보 공유, 실증 기반의 사례를 제공하는 등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하는 공식 연구 보고서에도 협력기관으로 표기된다. 양측은 연구기간 종료 후에도 보고서 관련 발표회와 포럼을 개최하는 등 산업계 자율적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다양성포〮용성 최고책임자(CDIO)는 "게임 접근성은 더 다양한 이용자와 시장을 연결하는 핵심 전략 중 하나"라며 "이번 연구를 통해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이 개발돼 업계 전반의 접근성 수준 향상과 포용적 개발 문화 확산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콘진원, 올해 지스타에 '콘솔게임 공동관' 마련…콘솔 육성 박차
- 로스트아크 7년 서사, 미디어아트로 재탄생…'빛의 여정' 전시 현장
- '포스트 한한령' 대비하자…게임업계, 중화권 전략 인재 영입 경쟁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뽑기형 상품 완전 포기…게임성으로 장기 승부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주년 기념 행사 '로드 페스타' 본격 돌입
-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제작 발표 영상 9일 공개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게임 진로 탐험 프로그램' 멘토 모집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특별전 참가
-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전직군 집중채용 진행
- 콘진원, '차이나조이 2025' 한국공동관 운영
- 콘진원, '2025 K-콘텐츠 엑스포 in 중국' 개최
- 콘진원, '2025 게임문화축제' 5일 개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