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더리움 현물 ETF에는 스테이킹 기능이 빠져있다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7/573990_537346_5744.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와이즈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스테이킹 기능 추가에 대한 승인 판단을 연기했다고 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포스트가 전했다.
뉴욕증권거래소 아카(NYSE Arca)가 지난 3월 제출한 규칙 개정 제안에 따르면 해당 ETF는 보유한 이더리움을 스테이킹해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SEC는 이번 연기에 대해 투자자 보호와 시장 안정성을 고려해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지난달에는 알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도 연기됐다. 비트와이즈의 도지코인 ETF, 그레이스케일의 헤데라 트러스트, 반에크의 아발란체 ETF 등이 대상이다. 반면 솔라나 현물 ETF는 일부 진전을 보이며, 신청 기업들이 SEC 요청에 따라 수정된 S-1 서류를 제출한 상태다.
한편, 이와 별개로 미국 렉스셰어즈와 오스프리펀드가 개발한 솔라나 현물 스테이킹은 이번주부터 미국 시장에서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금융 자문가 "자산 최대 40% 암호화폐에 투자해야…최고의 투자 기회"
- 로빈후드, 암호화폐 시장 확장…자체 블록체인 구축·토큰화 주식 출시
- 카자흐스탄, 암호화폐 준비금 설립…범죄 자산·국영 채굴 활용
- JP모건, 서클 주가 '과대평가' 경고…목표가 80달러 제시
- 美 텍사스, 법정화폐로 금·은 인정…2027년 시행
- ETH/BTC 선물 거래량 격차 축소…이더리움 부활 신호?
- 2025년 상반기 비트코인 강세, 알트코인 부진…하반기 전망은?
-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SOL·XRP·LTC ETF 승인 확률 95% 전망
- 달러 약세, 유로 강세…비트코인보다 빠르게 상승하는 유로존
- 비트코인 개인 투자자…직거래 줄고 ETF 선호 증가
- 美 와이오밍주 자체 스테이블코인, 헤데라 네트워크에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