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전자파 바로알기' 공모전 포스터 [사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6/573612_536988_1955.png)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생활 속 전자파 바로알기'를 주제로 동영상·포스터 공모전을 10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공모전은 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객관적·과학적인 정보를 제시하고,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허위 정보를 바로잡는 데 초점을 맞춘다.
개인 또는 단체(5인 이하)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서류와 공모작품을 한국전파진흥협회 공모전 접수용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경우 참가서류에 사용일자와 사용내용 등을 작성하고 제출 작품에 생성형 AI를 활용했다는 문구를 반드시 표시해야 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2025 전파방송산업진흥주간' 개막식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생활 속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확한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온·오프라인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김남철 과기정통부 전파정책국장은 "참신한 시각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