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투자자에게 비트코인은 여전히 넘어야 할 산이다. [사진: Reve AI]](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6/572455_536011_3849.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투자자들이 여름철 변동성을 대비해 방어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2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데리비트(Deribit)에 상장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옵션을 기반으로 한 리스크 리버설 지표는 투자자들이 여름철 하락 변동성에 대비하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경우 6월, 7월, 8월 만기 옵션에서 풋 옵션 선호가 두드러졌으며, 이더리움 역시 오는 7월 말 만기까지 풋 옵션이 더 비싸게 거래되고 있다.
관련해 QCP 캐피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모두 6월과 9월 만기일에 걸쳐 하락 방어에 대한 선호를 지속적으로 보이고 있다. 이는 장기 보유자들이 현물 포지션을 적극적으로 헤지하고 잠재적인 하락에 대비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코인베이스(Coinbase) 보고서는 "비트코인이 횡보세를 보이며 소매 투자자들에게 부담을 주고 있다"며 "옵션 시장에서 30일 만기 풋-콜 스큐가 상승하는 것은 단기 보호를 위한 풋 옵션 수요 증가를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두나무, ‘업비트 D 컨퍼런스 2025’ 연사 라인업 공개
- 비트코인 대세 상승론의 이유 "암호화폐 사이클, 2017년과 놀랍도록 유사"
- 비트코인, 트럼프 퇴임 후 하락할까…헤지펀드 업계 회의감 여전
- 아담 백 "스트래티지 주가 프리미엄, 합리적 수준"
- 16억개 비밀번호 유출…테더 CEO, 클라우드 보안에 경고
- 비트코인, 이번 사이클 300% 급등 가능성…AVIV 비율 주목
- 비트코인 10만달러 아래로…아서 헤이즈 "일시적 조정"
- "아무도 멈출 수 없다"…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추가 매수 암시
- 코인베이스 CEO, 암호화폐 확산 위한 3단계 로드맵 제시
- 코인베이스·美 비밀경호국 공조…암호화폐 사기 2억2500만달러 몰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