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7e 렌더링 이미지 [사진: Reve AI]
아이폰17e 렌더링 이미지 [사진: Reve AI]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 SE 시리즈를 대체한 아이폰16e가 출시된 가운데, 애플이 아이폰17e를 준비 중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1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중국 IT 분석가 인스턴트 디지털(Instant Digital)을 인용해 애플이 아이폰17e의 시험 생산을 진행 중이며, 이는 SE 시리즈와 달리 매년 출시되는 모델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아이폰17e는 아이폰17 시리즈에 탑재될 A19 칩셋을 사용하고, 새로운 C2 모뎀을 장착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다이내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 기능이 탑재된다면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 밍치 궈(Ming-Chi Kuo)는 아이폰17e가 2026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했다.

애플은 향후 아이폰 출시 전략을 변경할 계획이다. 더 인포메이션(The Information)에 따르면, 아이폰18 에어, 프로, 프로 맥스, 폴더블 모델은 2026년 가을에 출시되며, 아이폰18과 18e는 2027년 봄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는 아이폰16e가 2025년 3월 출시된 것과 같은 패턴으로, 'e' 모델이 정기적으로 출시될 가능성을 시사한다.

한편, 애플이 599달러 가격대의 엔트리 모델을 계속 유지할지, 아이폰 미니 시리즈를 부활시킬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아이폰12 미니와 13 미니가 각각 699달러에 출시됐던 점을 고려하면, 499달러 수준의 아이폰 미니가 등장할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이는 아직 희망 사항에 불과하다.

아이폰17e가 출시된다면, 이는 SE 시리즈와 달리 정기적인 엔트리 모델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다. 애플이 'e' 시리즈를 어떻게 차별화할지, 그리고 기존 라인업과의 조화를 어떻게 맞출지가 향후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