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사진: 컴투스홀딩스]](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5/568744_532680_752.jpg)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가 메타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공간 음향' 프로젝트에 참여해 성과를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메타가 선보인 공간 음향 기술은 시각과 청각 요소를 정밀하게 동기화해 이용자에게 보다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됐다. 이러한 기술은 잘파 세대의 대표적인 소통 채널인 인스타그램의 릴스 광고에도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실제로 소울 스트라이크의 화려하고 임팩트 있는 비주얼이 입체적인 음향과 만나 한 단계 수준 높은 광고 영상으로 탄생했다. 다양한 스킬과 캐릭터, 보스 등을 활용한 영상에 공간감 넘치는 효과음이 더해져 소울 스트라이크 만의 게임성을 더욱 극적으로 표현했다. 이는 실제적인 마케팅 성과로 이어졌다.
링크 클릭당 구매 전환율(CVR)이 일반 광고 영상에 비해 약 5.4배 높게 나타났으며, 광고 성과 측정의 가장 유용한 지표 가운데 하나인 광고 수익률(ROAS)도 일반 소재에 비해 약 12배 이상 높았다.
소울 스트라이크는 공간 음향 프로젝트 외에도 메타와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아이폰 운영 체제(iOS) 기반의 이벤트 성과 측정 솔루션 개선에도 함께 했다. 양사는 향후에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프로젝트를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컴투스홀딩스, 수집형 RPG '프로젝트 세일러'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 XPLA, 크로스체인 브릿지 스타게이트와 연동...이더리움 및 BNB 체인과 연결
- 컴투스위드, 특수학교 찾아 '다양성 존중 콘서트' 개최
- 컴투스플랫폼, 텐센트 ACE '게임 시큐리티 서밋'서 하이브 소개
- 컴투스홀딩스, '플레이엑스포' 참가...하이브·신작 게임 소개
- 컴투스플랫폼-넵튠, '하이브' 사용 계약 체결
- 컴투스,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콘셉트 아트 워크 공개
- 컴투스홀딩스, XPLA 기반 웹3 플랫폼 'PLAY3' 사전예약
- 컴투스플랫폼 X-PLANET,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앙코르 팬 미팅 티켓 판매
- 컴투스,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사전 예약 실시
- 컴투스플랫폼-아름게임즈, 힐링 게임 '붕어빵 타이쿤' 글로벌 출시
- 컴투스플랫폼-웹젠, 하이브 사용 업무협약 체결
- 컴투스홀딩스, XPLA 메인넷 기반 웹3 플랫폼 '플레이쓰리' 선봬
-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네이버웹툰 인기작 '입학용병'과 협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