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핸드헬드 게임 PC '리전 고 S' [사진: 한국레노버]
휴대용 핸드헬드 게임 PC '리전 고 S' [사진: 한국레노버]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밸브(Valve)가 최신 스팀OS(SteamOS)에서 레노버 리전 고 S(Lenovo Legion Go S) 지원을 공식화했다고 22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이 보도했다. 이번 주말부터 배송되는 이 휴대용 기기는 스팀 덱(Steam Deck) 외 밸브의 게임 중심 운영체제를 정식으로 지원하는 첫 번째 외부 하드웨어다.

리전 고 S(Legion Go S)는 공식 지원을 받는 유일한 서드파티 휴대용 기기이지만, 이번 패치로 AMD 기반 휴대용 기기들인 ROG 앨라이(ROG Ally)와 오리지널 리전 고의 호환성이 개선됐다.

또한, 모듈형 컨트롤러 '프로테우스'(Proteus Controller)에 대한 스팀OS 지원도 포함됐다. 이는 플레이어의 접근성을 고려한 맞춤형 게임패드로, 다양한 조합을 통해 개별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휴대용 게이밍 기기와 스팀OS의 호환성을 더욱 강화하는 신호탄으로 해석된다.

밸브가 스팀OS를 스팀 덱에 국한하지 않고 외부 디바이스로 확장하면서, 휴대용 게이밍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향후 더 많은 기기가 스팀OS 생태계에 합류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