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달러 스테이블코인인 USD1 [사진: 월드리버티파이낸셜 트위터]](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5/567602_531521_338.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22일(이하 현지시간)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이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 'USD1'을 상장했다. 바이낸스는 이날부터 USD1/USDT 거래 페어를 지원한다.
블록체인 매체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WLFI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일가의 암호화폐 탈중앙화금융(DeFi, 디파이) 프로젝트로, USD1은 지난 3월 25일 정식 발행을 시작했다. 현재 시가총액은 21억달러 이상이다.
USD1은 미국 정부 단기 국채, 미국 달러 예금, 기타 현금 등가물에 의해 100% 담보되며, 이더리움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상에서 발행된다.
이 프로젝트는 향후 다른 블록체인으로의 확장도 계획 중이며, 스테이블코인 시장에서의 존재감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바이낸스 상장을 통해 WLFI의 인지도 향상이 기대된다고 매체는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美 비트코인 보유자 5000만명 돌파…금 보유자보다 많아
- 솔라나 DEX 어그리게이터 ‘주피터’, 렌딩 프로토콜로 확장
- 비트코인 강세에 밈코인도 들썩…FART·WIF·SPX·POPCAT 급등
- XPLA, 크로스체인 브릿지 스타게이트와 연동...이더리움 및 BNB 체인과 연결
- 비트코인, 11만1000달러 돌파…사상 최고치 또 경신
- 트럼프발 초대형 호재…밈코인 빌드온, 1340% 폭등
- "팔았는데 70% 올랐네"…37억원 손실 이더리움 투자자 눈길
- 크라켄, 엔비디아·애플·테슬라 주식 토큰화해 상장
- NFT로 전기차 예약…드로리안, 차량 판매도 블록체인화
- 로빈후드, 솔라나 밈코인 무뎅·MEW 상장…20% 급등
- [블록체인핫이슈] 비트코인 11만달러 '새 역사'...논란의 트럼프 밈코인 만찬
- 트럼프 스테이블코인 USD1, 초기 성과 미미…실제 수요 의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