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콜센터 인증을 획득한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직원들의 모습. [사진: LG유플러스]](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5/567182_531109_5254.png)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LG유플러스가 2025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이동통신(모바일)과 초고속인터넷(홈서비스) 부문 '고객감동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서비스품질지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콜센터 부문 서비스품질영역 조사 결과를 매년 발표한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통신사가 고객감동콜센터 인증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올해 조사 기업 339개 중 불과 4%인 13개 기업만 고객감동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품질 영역에서는 통화 접속성, 맞이인사 및 종료태도, 적극적인 안내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감영역에서는 말투 및 어감, 단순공감, 고차원공감 등에서 높게 평가됐따.
LG유플러스는 상담 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신뢰감을 주는 언어 사용과 올바른 공감 표현을 집중 훈련해 고객 관점 언어를 구사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춘 상담 문화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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