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LG유플러스는 토스와 함께 진행한 AI '익시(ixi)' 기반 참여형 캠페인에 180만명이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2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손잡고 익시 기반 AI 기술을 활용한 공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벤트는 토스 이용 고객이 2024년을 상징하는 키워드를 선택하면, ‘익시가 고객 맞춤형 캐릭터를 생성하고 한 해 회고록을 작성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해당 AI 캠페인에는 고객 180만명이 참여해 익시 이미지 생성 AI 기술을 체험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캠페인이 토스가 진행한 역대 브랜드 제휴 캠페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참여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익시를 활용해 2만5000여장의 캐릭터를 이미지를 생성하고, 이 중 213개의 대표 캐릭터를 선별해 캠페인에 적용했다.
LG유플러스와 토스 분석 결과,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10명중 6명은 LG유플러스가 아닌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으로 나타났다.
4050세대 고객 참여도 활발했다.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연령대는 20대(20%)였지만, 50대는 19%, 40대는 18%로 나타나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고객들은 캠페인 종료 후 6만5000개에 달하는 후기를 이벤트 페이지에 남겼다.
LG유플러스는 향후에도 차별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익시 기반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마케팅팀장은 "AI에 대한 고객의 기대가 높아지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AI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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