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LG유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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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LG유플러스는 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5년 1분기 영업매출 3조7481억원, 영업 매출 중 단말을 제외한 서비스 매출은 2조 9389억원, 영업이익 255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4.8% 늘어났으며, 서비스 매출은 1.6%, 영업이익은 15.6% 각각 늘었다.

회사 측은 영업 매출 및 영업이익 증가 배경으로 유·무선 가입자 증가와 AI가 적용된 B2B 인프라사업 성장, 수익화 가능성이 낮은 일부 사업 정리를 통한 비용 효율화를 꼽았다.

마케팅비용은 올해 초 인공지능(AI) 경쟁력과 ‘밝은 세상’ 청사진을 제시한 MWC 참여 등으로 인한 광고선전비가 증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6% 증가한 5558억원으로 집계됐다. 1분기 CAPEX(설비투자)는 전년 동기 대비 13.4% 감소한 3331억원을 집행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1분기 무선 사업은 가입자 순증과 해지율 개선 등 질적 성장이 이어지며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1조6121억원 매출을 거뒀다. 접속 매출을 제외한 서비스 매출은 2.4% 성장한 1조5428억원을 기록했다.

 MNO와 MVNO를 합한 전체 무선 가입회선 수는 2907만 5000개로 전년 동기 대비 10.7% 늘어나며 12개 분기 연속 두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MNO 가입회선은 2051만 3000개로 지난해 1분기 대비 6.7% 증가했다. 5G 핸드셋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14.0% 늘어난 819만 6000회선으로 MNO 핸드셋 가입자 대비 74.8%로 비중이 확대됐다. 해지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09% 포인트 개선하며 1% 초반대인 1.09%를 기록했다.

MVNO 가입회선 가파른 증가세도 지속됐다. 지난해 1분기 703만 4000개였던 MVNO 회선은 21.7% 늘어 856만 2000개를 달성했다. 

초고속 인터넷과 IPTV가 포함된 스마트홈 사업도 성장을 이어갔다.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4% 증가한 6306억원을 기록했다.

초고속 인터넷 사업 매출은 고가치 가입회선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6.9% 상승한 2965억원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지난 1월 안심 기능을 강화하고 보상 기능을 추가한 ‘프리미엄 안심 보상 요금제’를 출시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토대로 가입자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상승했다. 실제로 초고속 인터넷 가입회선은 539만 6000개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3.4% 증가했다.

1분기 IPTV 가입회선은 561만 1000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4% 늘었다. 다만 홈쇼핑 송출 매출 영향, VOD 판매량 하락 등에 따라 IPTV 사업 수익은 1.2% 감소한 3301억원이다.

기업을 대상으로 한 솔루션, IDC, 기업회선 등 사업이 포함된 기업인프라 부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1% 증가한 4097억원을 기록했다. IDC와 기업회선 꾸준한 성장이 배경으로 지목된다.

IDC 사업 매출은 8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기업 인터넷과 전용회선 등을 포함한 기업회선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2035억원을 기록했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최고리스크책임자(CFO/CRO, 전무)는 "전 세계적으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환경 가운데서도 2025년 1분기 영업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AI 적용 영역을 확장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기업가치와 주주이익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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