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 AI' [사진: LG전자]](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4/564124_528164_3744.jpeg)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LG전자가 인공지능(AI)으로 사용자 패턴을 분석해 흡입력을 자동 조절하는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 AI'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무선청소기 라인업을 다양화해 최대 220W 흡입력을 갖춘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7 코어(흡입 전용·흡입과 물걸레 겸용, 2종), 기존 코드제로 A9 대비 20% 이상 가벼운 1.97kg 무게에 물걸레 청소까지 가능한 LG 코드제로 A5를 출시했다.
이번 'LG 코드제로 A9 AI'는 무선청소기 사용자들이 배터리 방전으로 청소를 완료하지 못할 때 가장 불편함을 느낀다는 점에 착안했다. 이에 AI가 평소 청소 패턴을 분석하고 청소 시간과 배터리 잔량을 고려해 흡입력을 자동 조절하는 'AI 표준 흡입력 조절' 기능을 개발했다.
핵심 부품인 인버터에 AI를 접목한 AI 인버터 기술로 배터리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인버터는 배터리의 직류 전원을 교류 전원으로 변환해 모터를 구동하는 부품으로, 모터 속도를 세밀하게 제어해 청소기 흡입력을 조절할 수 있다.
A9 AI와 LG 씽큐(ThinQ) 앱을 연동하면 배터리나 기기에 이상이 생겼을 때 앱을 통해 제품 진단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본체 LCD 화면에서는 배터리 잔량뿐 아니라 수명까지 확인 가능해 교체 시기도 미리 파악할 수 있다.
청소기 흡입구 LED 라이트의 각도를 아래로 세밀하게 조정해 침대 밑과 같은 어둡고 낮은 틈새까지 확인하며 청소할 수 있다. '오토 스탑앤고' 기능으로 청소기를 바닥에 3초 이상 놓으면 작동이 멈추고 다시 들면 작동해 전원 조작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A9 AI는 별도 대용량 배터리 교체 없이도 최대 320W의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한다. 무게는 2.54kg으로 동급 최경량 수준이어서 손목 부담을 경감시켰다.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상 A/S와 12개월 주기로 분해 세척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케어 전문가가 회수한 제품을 분해해 에어 세척, 스팀 관리, 초음파 세척 등으로 내부 먼지와 곰팡이까지 제거하고 성능을 점검한다. A9 AI의 출하가는 169만원이며, 6년 기준 월 구독료는 4만3900원이다.
정광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강력한 AI 코어테크와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AI로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무선청소기의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 AI' [사진: LG전자]](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4/564124_528167_3814.jpeg)
키워드
#LG전자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산업계, SKT 유심 해킹에 임원진·업무폰부터 교체 대응
- LG전자, 미디어텍과 단일칩 기반 차량용 멀티콘텐츠 솔루션 공개
- SK하이닉스·LG전자 "미국 관세 영향 제한적"...왜?
- LG전자, 100형 QNED TV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
- LG전자·한전·한화, 전력소비 절감 데이터센터 협력
- LG전자, 1Q 영업익 1조2591억...전년비 5.6%↓
- LG전자, 월드IT쇼서 '손에 잡히는 AI경험' 기술 선봬
- LG전자,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봉사활동 전개
- LG 올레드 TV, 뉴욕서 스티븐 해링턴 팝아트 선봬
- LG전자, 인도 시장 공략 위한 3번째 가전공장 착공
- LG전자, 차량용 위성통신 공개...지상망 단절에도 통화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