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토피아를 소개하는 LG유플러스 모델의 모습. [사진: LG유플러스]
키즈토피아를 소개하는 LG유플러스 모델의 모습. [사진: LG유플러스]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LG유플러스는 디지털 키즈 테마파크 서비스 '키즈토피아'에서 한국의 생태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키즈토피아는 어린이들이 3D 가상 체험 공간에서 AI 캐릭터와 대화하며 외국어·동물·공룡·우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한국을 비롯해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누적 가입자는 160만명에 이른다. 월간 키즈토피아 접속 고객 중 약 60%는 해외 고객이다. 

LG유플러스는 글로벌 고객 증가에 맞춰 키즈토피아를 통해 한국 고유 자연 생태계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독특한 생태적 가치를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갯벌'을 키즈토피아 내 가상 공간으로 구현했다. 키즈토피아 내 갯벌에서는 아바타가 120여종의 다양한 생물을 채집하거나 퀴즈를 풀며 학습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케이팝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이프아이(ifeye)' 체험존도 마련했다. 이프아이는 이달 8일에 데뷔한 6인조 걸그룹이다. 체험존에선 이프아이 관련 영상과 화보뿐만 아니라 각 멤버별 캐릭터 가상 공연도 감상하며 본인의 캐릭터로 안무를 따라해볼 수 있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는 아동이 즐겁게 체험하며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AI 영어 체험 편의점'을 도입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5월 어린이날을 기념해 키즈토피아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후 키즈토피아 앱을 설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동용 과학 잡지를 증정한다. 또한 5월 3일부터 5일까지 한국 사용 고객에게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액세서리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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