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곤 한국전력공사 단장(사진 왼쪽)과 김상재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실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CA]](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4/561754_525913_1650.jpg)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한국전력공사와 대국민 전자파 이해·소통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은 양 기관이 업무 영역 범위 내에서 수행하던 전자파 측정·정보제공 업무에 협력하고 공동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KCA와 한전은▲전자파 이해증진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 발굴·운영 ▲국민 생활환경에 대한 전자파 안전진단 및 교육·홍보 ▲국민 참여형 소통을 위한 이해증진 사업 구성 및 운영 등을 추진한다.
이상훈 KCA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민이 전자파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양 기관은 앞으로도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이 추진되도록 상호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KCA,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 '최우수기관' 선정
- KCA-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식품산업 경쟁력 강화 '맞손'
- KCA, 공공데이터 실태 평가서 '우수' 기관 선정
- KCA, 한전과 제8기 전자파 시민참여단 발족
- KCA, 전북자치도와 생활환경 전자파 합동 컨설팅
- KCA, 정보보호분야 신규 민간자격 첫 시험 시행
- KCA, 삼성서울병원에서 어린이 환아 대상 '어린이 전파체험 교실' 개최
- KCA,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 [디투피플] "AI로 전 직원 역량 향상…K-콘텐츠 '엔터테크'도 지원"
- KCA-대전교통공사, 도시철도 전자파 안심환경 조성 '맞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