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전경 [사진 : KCA]](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4/559936_524201_021.jpeg)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이번 점검은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28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처리기간 준수율 등 총 6개 항목 정량평가를 실시해 종합점수에 따라 우수, 보통, 미흡 3개 등급을 부여했다.
KCA는 이번 평가에서 우수등급 중 점검유형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점검대상 6개 모든 항목에서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했고 민원처리 기간 등 3개 항목에서 만점을 달성했다.
이상훈 KCA 원장은 "국민 불편사항 및 요구사항에 신속하고 공정하게 대응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노력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민원 대응 체계를 지속 개선하는 등 국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KCA가 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KCA-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식품산업 경쟁력 강화 '맞손'
- KCA, 공공데이터 실태 평가서 '우수' 기관 선정
- KCA, 역사스토리텔러 썬킴과 유튜브 '전파사전' 선보여
- KCA, 조직문화 개선 위한 '청렴추진협의체' 발족
- KCA-한전, 대국민 전자파 이해·소통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KCA, 한전과 제8기 전자파 시민참여단 발족
- KCA, 전북자치도와 생활환경 전자파 합동 컨설팅
- KCA, 정보보호분야 신규 민간자격 첫 시험 시행
- KCA, 삼성서울병원에서 어린이 환아 대상 '어린이 전파체험 교실' 개최
- KCA,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