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미니게임천국 만우절 이벤트 [사진: 컴투스]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만우절 이벤트 [사진: 컴투스]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국내 게임업계가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재미와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나섰다. 게임사마다 특색 있는 콘텐츠와 풍성한 보상을 준비해 이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먼저 컴투스는 자사의 인기 게임 5종에서 만우절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오는 3일까지 '만우절 미니 게임'을 운영하며, 카드 짝 맞추기를 통해 무료 이모티콘과 신비의 소환서를 제공한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깜짝 보상과 함께 만우절 특유의 재치 있는 UI를 경험할 수 있으며, '미니게임천국'은 '멀티버스의 미니게임천국' 콘셉트로 변신해 다른 차원의 캐릭터들과 팀배틀을 즐길 수 있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공식 카페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작 '갓앤데몬'에서는 모든 사용자에게 4100개의 다이아를 쿠폰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는 '이겼닭! 오늘 약속은 데이트닭!'이라는 특별 콘텐츠를 공개한다.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의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한 이 총기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에서는 대표적인 총기들을 모티브로 재해석한 캐릭터들과 다양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엔딩 완료 시 네임플레이트와 밀수품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엔딩 수에 따라 스프레이, 엠블럼, 지코인 등의 보상이 제공된다. 또한 '사랑의 힘' 인게임 이벤트를 통해 협동 미션을 수행하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한빛소프트의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은 만우절을 맞아 'GM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일까지 진행되는 '오디션 캐치캐치'에서는 GM이 직접 그린 그림을 보고 정답을 유추하는 문제가 출제된다. 정답을 모두 맞힌 사용자에게는 크레이지퀸(E)의 선물상자가 지급되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이벤트캐시도 추가로 제공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만우절 이벤트 [사진: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만우절 이벤트 [사진: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발할라 서바이벌'은 2일까지 세 가지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롤링 공지로 노출되는 퀴즈의 정답을 쿠폰창에 입력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게릴라 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공식 라운지와 디스코드에서는 익살스러운 엉터리 공략을 작성하는 '황당 공략 대회'와 '내가 만약 GM이라면' 주제로 갖고 싶은 능력을 공유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하이브IM의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는 작년 호응을 얻은 콘텐츠를 재등장시키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날부터 7일까지 A.F.D 스테이지, 손 그림 앨범 이미지, 이벤트 전용 패턴 곡 등이 한정 운영된다. 공식 SNS 채널에서는 방탄소년단 진의 '슈퍼참치' 연주 중 등장하는 참치 패턴 개수를 맞추는 'Super Tuna Count Challenge'와 이용자가 직접 그림을 그려 참여하는 'Your Art, Our Rhythm Hive'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