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2025시즌 [사진: 위메이드]](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3/559512_523795_328.jpg)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25시즌에서 최고 선수를 가리는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2023년 출범해 올해로 3년째를 맞은 KLPGA투어 포인트 시스템이다. 선수들이 참가 대회별 최종 성적에 따라 위믹스 포인트를 모으고, 누적 포인트를 기준으로 시즌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2023년에는 임진희 선수, 2024년에는 윤이나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
위메이드는 시즌 종료 후 위믹스 포인트 랭킹 1위 선수에게 상금 10만 위믹스를 수여한다. 상금으로 사용할 위믹스는 시장에서 매수할 계획이다. 재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위믹스 발행량 중 일부가 마케팅 등 생태계 발전 용도로 할당돼 있지만, 생태계 안정화 차원에서 시장 매수를 통해 활용하기로 했다.
최종 순위에서 상위권에 오른 선수들은 올 연말에 열릴 왕중왕전 '위믹스 챔피언십' 대회에도 참가할 수 있다. 2023년에는 이예원 선수, 2024년에는 김민선7 선수가 이 대회에서 우승했다.
KLPGA투어 2025시즌은 지난 13일부터 4일간 태국 푸켓에서 열린 개막전을 시작으로, 약 9개월 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개막전은 박보겸 선수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현재 위믹스 포인트 랭킹에는 1위 박보겸 선수, 2위 고지우 선수, 3위 이가영 선수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박관호 위메이드 대표 "일본·북미 시장 진출 확대...글로벌 성장에 집중"
- 암호화폐 품은 게임사들…비트코인·이더리움 자산가치 급증
- 장현국 넥써쓰 대표, 지난해 게임업계 연봉 1위...평균연봉 최고는 시프트업
- 위메이드플레이, 신임 대표에 우상준 대표 선임
- 원스토어, '베타게임존' 운영 10년 맞아 중소 개발사 지원 확대
- 위메이드 떠난 장현국, 지난해 107억원 수령...스톡옵션 행사 97억 포함
- 위메이드, 엔비디아와 사업 협력…'미르5' 지포스 나우에 출시
- 위믹스 재단, 해킹 사태 공식 사과…"투명성 높여 신뢰 회복하겠다"
- [e겜스톡] 위믹스 해킹에 휘청…4월 위메이드 '주가 운명' 분수령
- 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 일본 사전 예약 시작
- 위메이드, 위퍼블릭 통해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억2000만원 기부
- 위믹스 재단, 홀더 대상 간담회 11일 개최
- 위믹스 재단, 홀더 간담회서 '사업 지속' 강조
- 위믹스, 닥사 거래유의종목 지정 연장..."5월 1주차에 최종 결정"
- 위믹스, 국내 거래소서 두번째 상장폐지...글로벌 시장 집중 예고
- 위믹스 재단 "상장폐지 납득 못 해…가처분 소송으로 대응"
- 박관호 위메이드 대표 "위믹스 상폐 결정은 거래소들의 야합...법적 대응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