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효율부(DOGE)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3/559404_523679_1821.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정부효율부(DOGE)와 협력을 공식적으로시작했다.
29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SEC는 DOGE의 직원들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고 내부 메일을 통해 통보했다. 이 움직임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연방 부처 개혁의 일환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SEC가 직원들에게 보낸 내부 메일에 따르면 DOGE는 SEC에 접촉해 네트워크, 시스템, 데이터 액세스를 목적으로 직원으로 취급된다고 한다. SEC는 DOGE와 '협력할 의도'로 연락팀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내부 메일에는 "DOGE 대표와 제휴해 윤리 요건, IT 보안 또는 시스템 교육, 제한된 시스템 및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하기 전에 알아야 할 필요성을 확립하기 위한 일반적인 프로세스에 따라 그들의 요청에 협력할 의도가 있다"고 명시돼 있다.
한편, 이번 협력은 SEC가 대대적인 조직 개혁을 추진 중인 가운데 이뤄지고 있다. SEC는 구조조정과 자발적 퇴직 권고를 통해 규모를 축소하고 있으며, 최근 의회 예산 보고서에 따르면 약 600명(직원의 약 12%)이 퇴직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동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바이낸스, 탈중앙화 거래소와 직접 거래 기능 도입
- "RWA, 중앙화 리스크 동반...금융 혁명 아닌 기존 금융 새 버전"
- BNB체인, 1억달러 규모 영구 유동성 프로그램 시작...BNB체인 기반 토큰 지원
- 美 뉴저지주, 로빈후드-칼시에 스포츠 베팅 중단 명령
- 도지코인 채굴판 커진다..."상장사들도 관심"
- 브라질, 비트코인 준비금 도입하나…"국가 번영에 필수적"
- "이더리움 상장→솔라나"…알트코인 상장, 밈코인 쳇바퀴 빠진다
- 美 2025년 경기침체 확률 40%…암호화폐 시장 영향은
- 테슬라 사이버트럭, 부품 이탈 위험으로 캐나다서 리콜
- 日 금융청, 암호화폐 금융상품으로 재분류 추진…내부자 거래도 규제
- 테슬라 1분기 주가 36% 폭락…2022년 이후 최악
- 美 국방부 IT 예산 51억달러 절감…정부효율부 주도
- AI 에이전트로 공무원 7만명 대체? 미국 연방정부 자동화 실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