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최근 성형외과에서 고압 산소 치료기를 활용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 치료법이 수술 후 회복을 촉진하는 데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고압 산소 치료가 일산화탄소 중독, 심각한 당뇨 합병증, 중증 화상 치료에 사용되는데 고압 산소 치료기 외에도 몸에 산소 포화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좋은균 연구소 김석진 소장이 설명했다.
산소는 우리 몸의 세포 대사와 에너지 생산에 필수적인 요소로 수술 후 발생하는 부종과 멍을 줄여주고 조직 재생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준다. 수술 중 손상된 혈관으로 인해 혈액과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회복이 더뎌질 수 있다. 고압 산소 치료는 수술 부위에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 복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김 소장은 혈중 산소 포화도가 건강 상태를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임을 강조했다. 혈중 산소 포화도가 95% 이상일 때가 건강한 상태이며, 90% 이하로 떨어지면 저산소증으로 인해 세포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수술 부위의 산소 포화도가 85%까지 떨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고압 산소 치료는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관련해 캘리포니아 대학 연구팀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혈중 산소 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슬랩51이라는 프로바이오틱스 포뮬러를 섭취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혈중 산소 포화도가 높았으며, 고산병 증상도 적게 경험했다. 이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산소가 부족한 환경에서 두통이나 어지러움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시사한다.
결론적으로 고압 산소 치료를 비롯해 프로바이오틱스는 혈액 순환과 산소 공급을 개선해 수술 후 회복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는 성형 수술을 받은 환자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뜻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골칫거리 입냄새…"유해균 억제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방법"
- 김석진 헥토헬스케어 대표 “노년기 장 건강 위해 지속적인 유익균 섭취 필요”
- 비행 중 피로감의 원인으로 꼽히는 산소 부족…"프로바이오틱스가 도움 될 수도"
- 프로바이오틱스가 간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 효과
- 한가인도 피하지 못한 장 누수…유산균이 해결책 될까
- 우울증 있다면…프로바이오틱스로 체내 밸런스 맞춰보세요
- 우리 아이 장 건강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이렇게' 골라보자
- 달리기만 하면 복통이…'러너 설사' 증상, 해결은 프로바이오틱스
- 거스를 수 없는 노화…늦추는 방법 있을까
- 요도 감염 부르는 유로바이옴 손상…이렇게 관리해야
- 여성의 질이 산성인 이유… 진화가 선택한 생존 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