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유튜브 사용자들이 저화질 영상 재생 문제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셔터스톡]
iOS 유튜브 사용자들이 저화질 영상 재생 문제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20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에 따르면 많은 유튜브 사용자들은 iOS에서 저화질 영상 재생 문제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유튜브 사용자들은 원활한 인터넷 연결에도 불구하고 영상이 144p로만 재생되는 등 매우 저조한 시청 경험을 하고 있다.

구글은 커뮤니티 도움말 포럼을 통해 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문제는 데스크톱이나 스마트 TV에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iOS에서의 보고가 훨씬 더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까지 2000개 이상의 댓글이 이 문제를 겪은 사용자들로부터 달렸으며 이는 매우 광범위한 문제임을 보여준다. 해외 커뮤니티 레딧에서도 해당 문제에 대한 여러 게시물이 등장하고 있다.

아직 명확한 해결책은 나오지 않았지만, 구글은 새로운 정보가 있을 때 게시물을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밝혔다. 많은 iOS 유튜브 사용자들이 이 문제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는 가운데, 구글의 조사가 어떤 결론을 내릴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