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방송통신위원회 공공데이터 분석‧활용 공모전 포스터. [사진: 방송통신위원회]](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3/557302_521601_1116.png)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방송‧통신 분야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공모전이 처음 개최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통신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체험 수기 등을 공모하는 '제1회 방송통신위원회 공공데이터 분석‧활용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 접수는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공데이터 활용 수기 등 2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은 방통위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시청자미디어재단 등 방통위 산하 공공기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야 한다. 7월 중 1·2차 심사를 거쳐 7월 31일 총 수상작 6점이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방통위원장 및 산하 공공기관장상 수여와 함께 총 500만원 내외 상금이 지급된다. 활용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13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방통위 대표로 참여할 자격을 얻는다.
김영관 방통위 기획조정관은 "AI 시대를 견인하는 핵심 원동력이 될 방송‧통신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참신한 활용 수기 등 우수한 작품이 많이 출품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방통위, 한국-스페인 방송 통신 협력 강화 논의
- 방통위, EBS 사장 후보 공모…KBS 감사엔 정지환 임명
- 불법촬영물 방치한 빅테크들 제재…X에 과태료 1500만원
- 방통위, 생성형 AI 이용자 보호 가이드라인 발표…다음달 시행
- 방통위, '불법스팸' 신고 현황 매달 사업자별 공개
- 방통위, '지상파방송 소유 제한 위반' 마금·삼라 고발키로
- 방통위, 본인확인기관 지정 절차 개시…5월 신청접수
- 방통위, '방송콘텐츠 제작역량' 평가 결과 발표
- 방통위, 방송광고 지원 중소기업 45개사 1차 선정
- 방통위, KISA·삼성전자와 'AI 기반 악성 메시지 차단 기능' 개발
- 방송통신위원회, '디지털윤리' 콘텐츠 공모전…10월2일까지 접수
- 방통위, '위치기반 서비스' 스타트업 성장 지원 공모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