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트래티지]](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3/557286_521594_5858.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의 알파 전략 총괄 제프 박(Jeff Park)은 스트래티지(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주식이 본질적으로 전통금융(Tradfi)의 알트코인이라고 주장했다.
14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더 블록에 따르면 제프 박은 스트래티지 주식이 비트코인과는 약간 다른 변동성을 가지고 있다며, 전통금융 투자자가 접근할 수 있는 알트코인 변동성과 유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박은 일부 개인 투자자가 여전히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스트래티지 주식에 대한 수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일부 증권사는 여전히 블랙록이나 비트와이즈 비트코인 ETF를 구매할 수 없게 하지만, 스트래티지 주식은 구매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스트래티지는 다양한 자본 구조를 가지고 있어 단순히 비트코인 방향성을 거래하는 것 이상의 상대적 가치를 거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박은 "스트래티지의 자본구조는 비교적 단순하지만, 다양한 위험 선호도에 맞는 여러 증권을 제공해 투자자에게 차익 거래 기회를 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zk싱크, 이그나이트 인센티브 프로그램 종료..."약세장 고려 보수적 지출 전략 일환"
- 아비트럼 개발사 오프체인랩스, 전략적 ARB 토큰 매입 계획 발표
- 레이어2 스크롤, 4월 1단계 업글 진행..."zkEVM 증명 완전 구현"
- 하이퍼리퀴드, 레버리지 리스크 노출 후 한도 하향 조정
- [블록체인핫이슈] 내달 국내 법인 암호화폐 거래 가이드라인 나온다
- 스테이블코인 공급 317조원 돌파…"시장 상승 여지 있다"
- 美 유권자 51% 암호화폐 전략비축 '반대'
- 양자 컴퓨터로 분실 비트코인 복구? "차라리 소각하는 게 낫다"
- 솔라나, 활동 감소 속 출시 5주년…파이어댄서로 재기할까
- 비트코인 현물 ETF 약발 다했나…2월 순유입 단 5일
- 美 하원의원, 트럼프 비트코인 준비금 영구 법률화 제안
- 日, 소음 속 음성 입력 가능한 신개념 마이크 개발
- 스트래티지, 130 BTC 추가 매수…보유량 50만 BTC 육박
- 해시덱스, BTC·ETH ETF에 7개 알트코인 추가…솔라나·리플 포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