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충남 계룡시 해군본부에서 유일광 IBK기업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왼쪽)이 박노호 해군 정보화기획참모부장 준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IBK기업은행]](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3/556458_520722_5614.jpg)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IBK기업은행이 지난 7일 해군⸱해병대 인공지능(AI) 역량 강화 및 우수인재 발굴을 위한 ‘제3회 해군⸱해병대 인공지능(AI) 경진대회’에 후원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충남 계룡시 해군본부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는 박노호 해군 정보화기획참모부장 준장과 유일광 IBK기업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이 참석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해군⸱해병대 인공지능(AI) 경진대회’는 AI 발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과학기술 강군 건설의 추동력을 높여 해양안보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해군의 역점 사업이다.
올해부터 대회 공동주관사를 맡은 IBK기업은행은 대회 발전을 위한 후원금은 물론 IBK기업은행장상 부문 신설, 장병 AI 자격증 취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 국방 혁신과 장병 자기개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IBK기업은행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IBK기업은행, 2025년 상반기 신입행원 공개채용 실시
- IBK기업은행, 캥거루채권 발행 역대 최고 흥행 성적 달성
- IBK기업은행, 2024 CDP 평가 최고등급 ‘리더십 A’ 획득
- IBK기업은행 2024년 연결기준 당기순이익 2조6738억원 기록
- IBK기업은행, 개인사업자 전용 ‘IBK인증서’ 출시
- IBK기업은행, 홈플러스 협력기업에 3000억원 규모 금융 지원 실시
- IBK기업은행-금융결제원, 데이터 인재교류 업무협약 체결
- 전현직 임직원 부부·동기 짜고쳐…기업銀 882억 부당대출 적발
-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대국민 사과 및 쇄신 계획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