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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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삼성전자는 5일 해외건설협회와 '국내 건설기업의 수주경쟁력 강화 및 삼성전자 해외 B2B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전자는 자사 AI B2B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프로'와 해외건설협회의 '융복합 K-City 플랫폼'을 연계해 160여개국에 진출한 국내 건설기업의 해외 수주경쟁력을 지원한다.

'스마트싱스 프로'는 주거 시설부터 오피스 빌딩, 상업 시설 등과 연결돼 여러 디바이스와 솔루션, 서비스를 하나로 연동해 효율적인 에너지 절감과 공간 통합관리를 지원하는 AI B2B 솔루션이다.

해외건설협회가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인 '융복합 K-City 플랫폼'은 국내 기업들이 해외 프로젝트에서 K스마트 기술을 결합한 도시 개발을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다.

양측은 해외 기업과의 공동 마케팅, 삼성전자 글로벌 B2B 통합쇼룸 방문을 통한 수주 지원, 삼성전자 AI B2B 솔루션 적용 인증마크 부여 등 기업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건설기업들은 해외 도시개발사업에서 삼성전자의 공조, 가전, 사이니지 등을 적용해 수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재 삼성전자는 기아 PBV 차량, 스마트 모듈러 건축시장, 스마트 아파트 솔루션 등에 '스마트싱스 프로'를 탑재해 다양한 B2B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올해 초 CES 2025에서 차별화된 AI 기술 기반 스마트싱스 플랫폼을 결합한 'AI Home' 비전을 선보였다. 이번 협력으로 'AI Home' 확장 전략이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홍범석 삼성전자 B2B통합오퍼링센터 부사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 업무 협약이 아닌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은 물론, 삼성전자의 AI 솔루션을 비롯한 글로벌 B2B 사업확장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만희 해외건설협회 회장은 "해외사업은 국내 건설 회사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에게 가능성과 사업기회가 있는 시장"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전자와의 협력과 '융복합 K-City 플랫폼'을 통해 국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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