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유플러스 이재원 컨슈머부문장(사진 오른쪽)과 자인그룹 모하메드 압둘아지즈 알누자이디 CTO가 MWC25 현장에서 협업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LG유플러스]
G유플러스 이재원 컨슈머부문장(사진 오른쪽)과 자인그룹 모하메드 압둘아지즈 알누자이디 CTO가 MWC25 현장에서 협업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LG유플러스]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LG유플러스가 AI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 중동 진출을 위해 현지 통신 사업자인 자인그룹과 협력한다.

LG유플러스와 자인그룹은 4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25에서 익시오 글로벌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인그룹은 쿠웨이트를 거점으로 1983년 설립된 통신 사업자다. 현재 중동 5개국과 아프리카 3개국에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자인그룹이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에  익시오를 출시하기 위해 협업한다.

자인그룹은 익시오가 제공하는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보이는 전화 ▲통화 녹음 및 요약 ▲통화 후 검색 정보 제공 등 AI 기능을 활용해 통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첫 단계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통신 서비스를 제공 중인 '자인 사우디아라비아(KSA)'와 협업할 예정이다. 자인KSA는 870만여명의 고객을 보유한 사우디아라비아 3위 통신 사업자다.

LG유플러스는 자인KSA가 보유한 데이터를 결합, 현지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할 방침이다. 양사는 이르면 연내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에서 익시오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자인그룹과 AI 에이전트 서비스 영역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차별화한 AI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자들과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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