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OS 11 [사진: 애플]](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3/555460_519708_4424.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애플 워치의 일상적 기능을 소개하며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3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애플 워치는 건강 관리부터 스마트 홈 제어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특히 맥 제품 및 아이폰과의 연동성이 뛰어나다.
애플 워치 사용자들은 주로 스마트 홈을 제어하거나, 다른 애플 기기를 잠금 해제하는 등의 이유로 이 기기를 착용하고 있다. 애플 워치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맥을 잠금 해제하는 것으로, 애플 키보드의 터치ID 없이도 생체 인증을 대체할 수 있어 사용자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카메라 원격 앱을 통해 아이폰 카메라 프레임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애플 TV 원격 앱을 통해 애플 TV를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디지털 크라운을 사용해 볼륨 조절까지 가능하다.
특히 테슬라 소유자는 애플 워치를 테슬라의 키로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이나 키 카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다.
이 외에도 애플 워치로 아이폰 잠금을 해제하거나, 손바닥으로 알람을 음소거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돼 사용자들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애플 워치의 수면 및 피트니스 추적 기능은 사용자들이 매일 활용하는 기능으로, 수면 점수를 제공하지 않고 데이터를 제공해 사용자가 직접 해석할 수 있게 했다.
이처럼 애플 워치는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구글 픽셀 워치3, 심박수 감지 기능 도입
- 원플러스 워치3, 수면 무호흡 감지 기능 FDA 승인 추진
- 아이폰 흔들어 가전제품 컨트롤…애플 신규 특허 출원
- 애플 워치, 피트니스 '일일 목표' 변경 가능
- 피트니스 기능만 썼다면…본전 뽑는 애플워치 앱 3선
- 퍼플렉시티-T모바일, 100만원대 AI폰 출시한다…2026년 공개
- 애플 차세대 '시리' 개발 지연…2027년에야 나올 듯
- iOS 18.5 주요 변화 2가지…시리 업글·中 AI 지원
- 테슬라 이사회 의장, 3300만달러 테슬라 주식 추가 매각
- 애플워치, 美 하키 리그와 맞손…심판 업무 효율성 높인다
- 애플, 이번 주 신형 'M4 맥북 에어' 출시 예고
- '21일 법칙'은 잘못됐다…현실적인 습관형성 비법 5가지
- 스위치봇, 新 스마트 허브 출시 임박?…플랫폼 호환 가능
- 애플워치 사용자들이 놓치기 쉬운 설정 3가지
- 밤마다 땀을 흘리는 이유…건강 적신호?
- 1세대 애플워치 단종…수리 서비스 중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