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행의 앱을 다루는 애플 카플레이 [사진: 나인투파이브맥]](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2/554607_518805_228.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iOS 18.4 베타를 출시해 카플레이의 주요 사용성 문제를 해결했다.
24일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애플 인텔리전스를 활용한 우선 알림, 애플 뉴스 앱의 새로운 식품 섹션 등 여러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카플레이에 관한 것으로, 특히 대형 디스플레이에 대응하기 위한 기능이다. 맥루머스는 iOS 18.4의 카플레이가 3개 행의 앱 아이콘을 포함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는 기존의 2개 행에서 확장된 것으로, 카플레이가 대형 내장형 자동차 디스플레이를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한다는 의미다.
그러나 이 기능은 모든 차량에서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니다. 3개 행의 아이콘은 더 큰 자동차 디스플레이에서만 나타나며,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 맥루머스는 최대 14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수 있는 토요타 툰드라에서 이 기능이 제공된다고 언급했다.
그간 자동차의 디스플레이 크기가 점점 커지는 추세에서, 카플레이는 이러한 변화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 새로운 기능은 더 큰 디스플레이를 가진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사용성을 제공하며, 여러 홈 화면 페이지를 다루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고 매체는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모빌리티핫이슈] 일론 머스크 정치 외도…테슬라 판매량·주가 휘청
- 애플 카플레이2.0 출시 연기 공식화…웹사이트서 언급 삭제
- 애플 차세대 카플레이 인터페이스 공개…뭐가 달라졌나
- [모빌리티핫이슈] 테슬라 모델Y 주니퍼 '7300만원'…BYD 전기차 日 점령
- [데일리픽] 美 금리 비트코인 미칠 파장…2026년 맥북 역대급 '업글'
- iOS 18.4 "시리로 로봇 청소기 쓴다"
- 무한 부팅 루프 문제…애플, 최신 베타 소프트웨어 회수
- iOS 18.4 업데이트…번역·내비게이션 기본 앱 설정 변경 가능
- [모빌리티핫이슈] 자율주행 규제 방향 어디로?...니콜라 끝내 파산
- 애플 인텔리전스, 다국어 지원 시작…어떻게 작동할까
- 호주 경찰, 수사에 애플 카플레이 활용…새로운 가능성 제시
- 중학생도 운전할 수 있다고?…토요타, 초소형 전기차 'FT-Me' 공개
- 애플 iOS 18.4 카플레이 대폭 개선…신기능 3가지 추가
- 애플, 차세대 '카플레이 울트라' 출시…애스턴마틴부터 적용
- 애플 카플레이 울트라 확장에 자동차업계 'NO'…데이터 전쟁 본격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