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2/554306_518483_3123.jpe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창립자는 일부 이더리움 커뮤니티 구성원에 실망감을 표했다.
20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부테린은 암호화폐 산업 또는 커뮤니티에 실망한 적이 있다며, 특히 생태계가 카지노 수용을 지나치게 반기는 것은 부정적이라고 밝혔다.
부테린은 이더리움이 왜 블록체인 도박 애플리케이션에 더 개방적이지 않느냐는 질문 자체에 실망감을 느꼈다고 전했다. 경쟁 블록체인인 솔라나는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밈코인 활동을 수용했다.
최근 이더리움 커뮤니티는 핵심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이더리움이 경쟁사에 우위를 빼앗길 것이라는 우려를 제기했다. 솔라나는 이더리움보다 더 많은 신규 개발자를 유치했으며, 최고 인재들을 영입했다.
그러나 부테린은 커뮤니티가 이러한 '도덕적 반전'(moral reversal)을 계속할 경우, 더 이상 이더리움 생태계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美 SEC, 암호화폐 ETF 신청 6건 인정
- USDT 기반 크로스 보더 결제 스타트업 맨사, 테더 주도로 1000만달러 투자 유치
- 美 SEC, 암호화폐·AI 사기 전담 부서 신설
- 비트코인 스테이킹 플랫폼 아크레, 투자 유치...스테이킹 보상 외 수익 창출 지원
- 직접 거래소도 운영?...가상자산 시장 북한發 보안 위협 부상
- 비트판다 CEO "美 암호화폐 수용, 전 세계적 채택 이끈다"
- 시총 200대 암호화폐 24% 연중 최저가 기록…시장 붕괴 신호?
- 美 스테이블코인 채택 지연…"규제 미비 탓"
- 日 메타플래닛, 비트코인 보유량 2100 BTC로 확대
- UAE 2024년 암호화폐 앱 다운로드 41%↑…트럼프 영향
- 이더리움 재단, SNS 전문가 채용…공격적 마케팅 행보
- 크립토퀀트 CEO "밈코인, 집단 무의식 원형…인간 신념 체계 반영한 것"
-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프라이버시 로드맵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