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K C&C]
[사진: SK C&C]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SK C&C는 11일 AI 전환을 지원하는 ‘고객 맞춤형 AI 파워드 클라우드(Powered Cloud)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단순한 클라우드 전환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축을 넘어, 고객 AI 전략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인프라를 설계하고 제공한다.

클라우드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보안 및 비용 문제를 AI 기술로 통합 해결함으로써 고객 클라우드 운영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SK C&C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MCMP), 클라우드 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ZMP), 컨테이너 관리 플랫폼(ZCP), API 관리 플랫폼(APIM) 등 자사 주요 솔루션에 AI 기술을 접목해 개발부터 운영, 관리, 보안까지 아우르는 클라우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SK C&C는 게임, 통신, 금융, 제조, 미디어, 유통, 물류 등 다양한 산업 분야 대표 기업들을 대상으로 AI 기반 클라우드 전환 서비스에 대한 컨설팅 및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SK C&C 신장수 클라우드 부문장은 “AI 파워드 클라우드 서비스는 고객 AI 및 디지털 전환(DT)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AI 데이터센터와 GPU서비스, 보안 솔루션을 융합하며 글로벌 AI MSP 사업자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SKC&C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