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IBK기업은행]](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2/552094_516288_3743.jpg)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절감과 디지털 편의성을 지원하는 개인사업자 전용 ‘IBK인증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지난해 12월 기업용 간편인증서 정부 인가를 받은 바 있다.
‘IBK인증서’는 비대면 신원확인 방식을 도입해 영업점 방문과 서류 제출 없이 기업스마트뱅킹(i-ONE Bank 기업)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인증서는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저장되며 인증서 복사 절차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IBK인증서’는 IBK기업은행 기업 인터넷‧스마트뱅킹 금융거래, 조달청 차세대 나라장터 전자입찰 시 사용 가능하다. 향후 보다 다양한 공공·민간 기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인증서 사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은 ‘IBK인증서’ 출시를 기념해 한시적으로 인증서 발급 수수료를 면제한다.
김성태 은행장은 “IBK인증서는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하는 가치금융을 실천하고 중소기업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서 신뢰받는 인증기관의 역할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IBK기업은행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IBK기업은행, 신분증 도용 예방을 위한 ‘신분증 안심 서비스’ 출시
- IBK기업은행, 4명 신임부행장 및 13명 신임본부장 선임
- IBK기업은행, 설날 특별자금 9조원 지원
- IBK기업은행, 공공서비스 맞춤형 알림 서비스 ‘혜택알리미’ 출시
- IBK기업은행 2024년 연결기준 당기순이익 2조6738억원 기록
- IBK기업은행, 2024 CDP 평가 최고등급 ‘리더십 A’ 획득
- IBK기업은행, 캥거루채권 발행 역대 최고 흥행 성적 달성
- IBK기업은행, 2025년 상반기 신입행원 공개채용 실시
- IBK기업은행, 제3회 해군⸱해병대 인공지능 경진대회 후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