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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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가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 어스아워에서 마스터카드와 협력해 '우체국 산타의 소원상점'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우체국의 금융서비스를 MZ세대에게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우정사업본부는 2030세대가 선호하는 트렌디한 공간으로 매장을 구성했으며,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내부 인테리어를 제작했다. 

방문객들은 입장시 산타 머니와 우체국 체크카드가 포함된 웰컴키트를 받게 된다. 매장 내 '산타의 여행사', '산타의 선물가게', '산타의 소원트리' 등 크리스마스 테마존에서 다양한 체험활동과 함께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MZ세대를 위해 특별 제작한 '영리한plus 우체국 체크카드'를 한정판으로 2000장 발급한다. 카드 발급은 우체국 지점 방문 또는 잇다뱅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방문객 대상 이벤트도 준비됐다. 설문조사 참여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우체국 산타 키링'을 증정하며, 체크카드 발급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소원상점 방문은 사전예약제와 현장 선착순 입장으로 운영된다.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이나 우체국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체국 팝업스토어는 국가기관인 우체국이 ‘2030 세대’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많은 분께서 방문해 우체국체크카드와 잇다뱅킹, 예금서비스 등을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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