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가 태국에 대한 투자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10/538272_502881_111.pn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동남아시아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강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엔비디아가 태국에 대한 투자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피차이 나립타판 태국 상무부 장관은 이날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방콕에 방문하기로 예정되어 있는 오는 12월에 엔비디아가 태국에 대한 투자 계획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 규모나 일정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나립타판 장관은 "엔비디아의 투자는 관련 클러스터가 뒤따라 더 많은 자금으로 이어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엔비디아는 이미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 AI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투자를 약속했으며 베트남에서도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태국은 최근 몇 년 동안 데이터 센터 및 기타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위해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로부터 수십억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나립타판 장관은 "엔비디아와 다른 기술 기업들의 투자가 태국이 10년 동안 잃어버린 기회를 되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태국은 내년에 유럽연합(EU) 및 아랍에미리트(UAE)와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UAE와 식량 안보 협정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는 UAE가 원자재 비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태국은 설탕, 가금류, 쌀의 주요 생산국이자 수출국으로, 농산물과 식료품 수출로 연간 300억달러 이상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엔비디아 주가 4.1% 상승…첫 140달러 돌파 마감
- 엔비디아 "옵티머스 원격 조종?…그 자체도 어려운 일" 테슬라 두둔
-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AI 올인..."LLM 가장 잘 쓸 수 있는 DB·클라우드 제공"
- 엔비디아 주식 내다 판 억만장자 투자가… "큰 실수였다"
- 美, 북중러 등에 자국민 데이터 전송 제한 규칙 발표
- 노보 노디스크, 엔비디아 슈퍼컴 '게피온' 공개…"신약 개발 도움"
- AI 생성 텍스트 식별한다…구글 딥마인드, '신스ID 텍스트' 공개
- 엔비디아, 인도 IT기업 협력 확대…AI 관련 계약 다수 체결
- 엔비디아, 인텔 대신 다우존스 지수 전격 편입
- 젠슨 황 엔비디아 CEO의 남다른 결혼 비법은?
- 젠슨 황 "AI 학습 과정은 정신 고문 수준…후속 질문 많이 해야"
- TSMC 창업자 "젠슨 황에게 후계자 제안했으나 거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