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TV가 무료 채널 앱 '파이어플레이'를 선보였다. [사진: 구글TV]](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9/534204_498966_154.pn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 TV가 무료 채널에 파이어플레이(FreePlay)라는 새로운 홈을 제공했다고 19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보도했다.
이는 이전에 '패스트'(Fast)였던 무료 TV 채널이 파이어플레이로 새롭게 리브랜딩 된 것으로, 사용자가 채널 라이브러리를 더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여기에는 장르별로 채널을 정렬하는 기능이 도입돼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즐겨찾기' 섹션에서는 자주 보는 채널 목록을 맞춤 설정할 수 있으며 '최근 시청한 채널' 섹션에서는 최근에 시청한 채널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구글 TV는 인터페이스 개편과 함께 7개의 새로운 채널을 추가해 총 채널 수를 157개로 늘렸다. 새로운 라인업에는 사용자의 선호도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채널이 포함되어 있다. 무료 채널은 구글TV의 '실시간' 탭을 통해 유튜브 TV에서 유료 채널과 함께 계속 액세스 할 수 있다.
업데이트된 파이어플레이 앱은 현재 점진적으로 배포 중이며, 향후 며칠 내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는 구독료 부담 없이 새로운 프로그램과 영화를 시청하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 매체는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구글, 픽셀 워치3 공개… 건강 모니터링 기능 강화
- 구글, '크롬캐스트' 단종 …새 스트리밍 기기 '구글TV 스트리머' 공개
- 구글TV, 타깃 광고 기반 새로운 광고 네트워크 선봬
- 구글TV, 오스카 시상식 앞두고 영화 후보작 선보인다
- 구글, 글로벌 AI 교육 나선다…1600억원 기금 발표
- 구글 TV 스트리머, 모든 기기로 확장…스마트홈 패널 등 제공
- 구글 TV, 앱 업데이트…영화·TV 프로그램 링크 공유 가능
- 아마존, 파이어 TV용 듀얼 오디오 기능 출시
- 구글TV, 연말 맞아 무료 시청 채널 추가…171개 확대
- 구글 TV, 18개 무료 채널 추가…크리스마스 테마 프로그램도 합류
- 구글TV, 삭제된 일부 무료 채널 복구
- 구글TV, 스마트폰 연동 강화…QR코드로 빠른 설정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