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모델이 지니 TV 키즈랜드 함께 그린 책 2 어린이 작가 공모전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 : KT]](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9/532524_497253_1412.jpg)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인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함께 그린 책 2 어린이 작가 공모전’을 10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KT는 키즈랜드의 주 고객인 부모와 소통하며 그들의 성장을 돕고자 ‘키즈랜드 아틀리에(atelier: 예술가들의 작업실)’라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함께 그린 책’은 그 첫 프로젝트다. KT는 작년 10월에 키즈랜드 고객과 아티스트 총 57인이 모여 ‘육아의 7가지 순간’을 담은 그림책 ‘함께 그린 책 : 너의 모든 순간’을 출간했다.
올해는 ‘함께 그린 책 2: 내 친구 상상 동물’로 내년 초 출간할 계획이며 앞서 함께 참여할 어린이 작가를 선발하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 참여 대상은 2022년생(3세)부터 2013년생(12세)까지 어린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작품 주제는 ‘내가 만나고 싶은 상상의 동물은?’이다. 아이들이 상상하는 동물을 기발한 상상력으로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온라인 QR코드로 제출하거나 워크숍 참여 신청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그린 그림 결과물을 제출할 수 있다.
워크숍은 특별히 지난해 ‘함께 그린 책’에 참여했고 2023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상을 받은 ‘이경국 작가(페이퍼독 출판사 대표)’가 메인으로 진행한다. 이 작가는 아이들이 무한한 상상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워크숍 신청은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및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할 수 있다.
KT는 워크숍을 9월 27일, 10월 5일에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진행하며 일정별 15명을 추첨 선발한다. 이 외에도 여의도 국회제3어린이집, 어린이 환우 지원센터인 RMHC Korea(재단법인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의 양산하우스, 강원 화천 초등학교 등에 찾아가 총 200여명의 아이들을 직접 만날 계획이다.
KT는 출판사 로이북스와 함께 응모된 공모작들을 심사해 10월 중 최대 2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어린이 작가에게는 키즈랜드 아티스트 상(교보문고 상품권 50만 원권+소피텔 1박 숙박권)과 키즈랜드 프렌즈 상(교보문고 상품권 30만 원권)을 주며 ‘함께 그린 책 2 : 내 친구 상상 동물’ 그림책 참여 작가로 등재하고 도서 10권을 증정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키즈랜드가 단순히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한 IPTV 플랫폼 서비스 가치를 넘어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표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이번 프로젝트의 의미를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KT, ‘초거대 AI 심리케어 서비스 지원사업’ 참여
- KT클라우드, ‘오픈 인프라 서밋 아시아 2024’ 기조연설..."으픈소스 생태계 적극 참여"
- KT, ‘이강인 팬스토어’ 오픈...체험형 콘텐츠 제공
- KT, 폐작업복 활용해 ‘업사이클링 굿즈’ 제작
- KT, 'IFA 2024'에 'KT AICT 파트너스관' 연다
- KT, 생활 혜택 플랫폼 ‘아껴드림’ 출시
- KT, 부산 K-ICT 위크에서 AICT 역량 선보인다
- KT, AIoT 영상관제 솔루션 전기차 충전소에 적용
- KT, 경기스쿨넷서비스협동조합과 상생발전 협약 체결
- KT,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 참가자 모집...오은영 박사와 함께하는 육아 고민 상담
- QR코드 포함한 이메일 받는다면 '주의' 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