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좌),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8/529234_493905_4415.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와의 인터뷰가 시작부터 순탄치 않은 출발을 보였다.
13일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엑스(트위터)에서 현지시간으로 오후 8시에 시작될 예정이었던 인터뷰는 시작 직전 중단됐고 8시 30분까지 시작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머스크는 엑스가 DDoS(분산 서비스 거부, 디도스) 공격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머스크는 "엑스에 대한 대규모 디도스 공격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를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디도스 공격은 네트워크나 서비스를 트래픽으로 폭주시켜 합법적인 사용자가 사용할 수 없도록 방해하고 거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술적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인터뷰에는 많은 사용자가 참여하지 못했다. 별도의 게시물에서 머스크는 엑스가 그날 일찍 800만명의 동시 청취자와 함께 시스템을 테스트했다고 밝혔다.
인터뷰를 시작하며 머스크는 "이번 공격이 보여주듯이, 트럼프가 말해야 할 것에 대한 많은 반대가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미국인 절반 이상, 경기 침체 진행 중…경제문제는 트럼프보다 해리스
- 트위터서 쫓겨난 트럼프, '엑스'로 복귀…어떤 글 올렸나
- 트럼프 "해리스, AI로 군중 사진 조작했다"…알고보니 사진은 '진짜'
- 트럼프 땜에 오른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내려간 까닭은?...디스프레드 보고서 발간
- 후보 사퇴한 바이든, 인터뷰서 "트럼프는 미국 안보에 진정한 위험인물"
- 트럼프·머스크 대담, '비트코인·암호화폐' 언급 없었다
- 호주 전기차 시장 '주춤'…뉴질랜드선 판매량 회복세
- 일론 머스크, 트럼프에 "석유·가스 산업 비방 말아야"
- "해리스, 친암호화폐 입장 취할 것"…표심 잡기 나서나
- 전미자동차노조, 트럼프·머스크 고발 "파업 노동자 위협해"
- 히트곡에 칼군무 뽐낸 머스크-트럼프, "AI라 하겠지?"
-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대출금 상환은 언제…"금융위기 후 최악의 대출"
- 일론 머스크 '엑스' 주주 명단 공개…유명 팝스타도 있다
- 국방부 홈페이지 디도스 공격 받아...러시아 해커 관련 여부 주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