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8/528983_493640_2632.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유튜브가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고 지난 9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보도했다.
유튜브가 새롭게 선보인 기능은 수면 타이머(Sleep Timer), 드림 스크린(Dream Screen), 질문 (Ask)기능 등이다. 수면 타이머는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에 동영상이 자동으로 일시 정지되는 기능으로, 모바일과 데스크톱 플랫폼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다.
드림 스크린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그린 스크린 배경을 생성하는 기능으로, 모바일 앱의 쇼츠 카메라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질문 기능은 동영상 재생 중단 없이 답변과 추천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적합한 동영상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적합한 동영상에는 동영상 아래에 '질문' 필드가 표시되며, 미리 설정된 프롬프트 또는 직접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된다.
이들 기능은 현재 한시적으로 제공되며, 드림 스크린은 오는 8월 20일, 질문 기능은 8월 21일, 수면 타이머는 9월 2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는 이들 기능을 개선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집하고 있다. 향후 사용자 반응과 피드백에 따라 유튜브는 해당 기능들을 플랫폼에 영구적으로 통합하거나 추가 개선 사항을 적용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