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미나이의 스포티파이 통합 [사진: 안드로이드오소리티]](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8/527873_492580_414.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스포티파이에서 구글 제미나이 챗봇을 통해 음악과 팟캐스트를 직접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1일(현지시간) 모바일 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제미나이 인터페이스를 벗어나지 않고도 스포티파이에서 음악과 팟캐스트를 재생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테스트 실행은 성공적으로 이뤄졌다. 유튜브 뮤직이 구글의 자체 음악 플랫폼임에도 불구하고, 제미나이는 스포티파이에서 노래를 재생하기 전에 유튜브 뮤직 카드를 보여줬다. 이 통합으로 인해 백그라운드 재생도 가능해져 스포티파이 앱을 열지 않고도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확장 프로그램이 오프라인 청취를 어떻게 처리할지, 모든 스포티파이 요금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알 수 없다. 스포티파이 확장 프로그램이 정확히 어떻게 작동하고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확인하려면 공식 출시를 기다려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스포티파이, 무료 구독자 대상 모든 가사 서비스 지원한다
- 스포티파이, 2분기 매출 20% 성장…월 이용자수 6억명 넘어
- 스포티파이, 2만원대 프리미엄 멤버십 출시 예정…'하이파이' 포함
- 스포티파이 'AI DJ', 스페인어 지원 시작
- 카카오엔터, 하반기 뮤직 부문 글로벌 확장...사업 추진 속도 높인다
- 시리우스XM, 새로운 팟캐스트 구독 서비스 선봬…구독료는?
- 구글, 올림픽 겨냥 '제미나이' 광고 송출 중단…"창의성 저해 우려"
- 틴에이지 엔지니어링, 중세풍 사운드 담은 샘플러 출시
- 유튜브 뮤직, 내 취향 플레이리스트 공유하는 '개인 라디오' 기능 도입
- 스포티파이, 크런치롤과 맞손…애니메이션 맞춤형 재생 목록 제공
- "키워드로 만드는 플리" 스포티파이, 'AI가 만드는 플레이리스트' 기능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