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ADHD 치료용 게임 '인데버Rx' [사진: 기가진 캡처]](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7/527118_491804_2028.pn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에서 8~17세 아동의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치료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게임 '인데버Rx'(EndeavorRx)가 공개됐다.
28일(현지시간) 온라인 매체 기가진에 따르면 인데버Rx는 자동으로 전진하는 탈것을 좌우로 움직여 아이템을 획득하고 장애물을 피하는 스마트폰용 액션 게임이다.
데모 버전은 무료로 제공돼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지만, 본편을 플레이하려면 의료 전문가의 처방전이 필요하다. 비용은 30일 기준 99달러(약 13만원)이며, 현재는 미국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이 게임은 ADHD 치료제로 인정받았으나 어디까지나 메인 치료 프로그램의 보조로서 사용이 요구된다.
게임 타이틀 화면에서는 처방전을 가지고 있는지, 데모 버전을 플레이할 것인지 묻는 팝업이 표시된다. 치료와 관련된 언급은 없고, '한 번도 본 적 없는 우주의 세계를 탐험해 보세요! 등 밝은 톤으로 스토리가 소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