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새로운 날씨 위젯을 준비 중이다. [사진: 구글]
구글이 새로운 날씨 위젯을 준비 중이다. [사진: 구글]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안드로이드 앱에서 새로운 날씨 위젯을 개발 중이라고 16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보도했다.

최신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의 APK 분석을 통해 확인된 바에 따르면 이들 위젯은 기존의 두 가지 옵션에 더해 사용자에게 더욱 다양한 날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구글 앱에서 사용 가능한 날씨 위젯은 현재 날씨를 표시하는 3x2 위젯과 시간별 예보를 표시하는 4x2 위젯이다. 이들 각각의 위젯은 크기를 조정할 수 있지만, 조정에 따라 내용과 모양이 바뀐다.

베타 버전에서 공개된 새로운 위젯은 정사각형 모양의 2x2 위젯, 시간별 일기 예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4x2 위젯, 그리고 향후 며칠간의 예보를 포함하는 확장된 4x3 위젯이다. 이들 새로운 위젯은 이전 위젯보다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으면서도 사용자에게 부담을 주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다.

이 새로운 위젯들은 아직 일반에 공개되지 않았지만, 구글이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날씨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폰아레나는 설명했다. 다만 APK 분석이 향후 정식 출시로 이어질지에 대한 신뢰 지표가 아니기 때문에 구글의 공식 발표를 기다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