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컴퍼니는 포켓몬 슬립 연구에서의 혁신적인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 포켓몬]](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7/525013_489491_598.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포켓몬 슬립이 다이어트 효과를 두 배로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1일(현지시간) IT미디어에 따르면 포켓몬컴퍼니는 수면 게임 '포켓몬 슬립'을 통해 수면 시간과 식이 효과(체질량지수 감소)가 2배로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연구는 2063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했으며, 90일 동안 지속적으로 포켓몬 수면이라는 특정 조건 하에 체중을 기록했다.
결과는 한 눈에 나타났다. 평균 수면 시간이 약 30분 증가하고, 수면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개선되는 경향이 있었다.
식이를 관리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총 수면 시간과 체질량 지수(BMI)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결과는, 포켓몬 슬립을 통해 총 수면 시간을 개선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BMI가 유의하게 감소했음을 보여줬다. 식이 효과는 약 두 배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과학적으로는 수면 부족이 그렐린과 렙틴과 같은 식욕 관련 호르몬 및 에너지 대사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알려져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수면 시간의 개선이 식이 촉진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포켓몬 슬립을 담당한 수면 과학자는 "이미 많은 이전 연구에서 수면 개선이 다이어팅에 도움이 된다고 했으나 이 학술적 연구는 우리가 아는 한 수면 측정 앱의 수면 개선과 식이 효과에 대한 기여를 보여주는 첫 번째 연구"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켓몬 슬립은 2023년 7월에 포켓몬 컴퍼니가 출시한 스마트폰 앱(iOS, 안드로이드)으로, 사용자의 수면 시간과 질을 스마트폰과 '포켓몬 GO 플러스+' 센서를 통해 측정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수면 리듬을 조절한다. 특히 출시 1년 만에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팰월드 개발한 포켓페어, 애니플렉스·소니뮤직엔터와 손 잡는다
- 카드업계, 맞춤형 넘어 ‘이색 혜택’으로 활로 모색
- 나이언틱, AR 게임 개발용 무료 웹도구 출시
- 배그에 뉴진스 등장?…아이돌과 손잡은 게임·IT업계
- 어렸을 때 '포켓몬' 좋아한 사람, 뇌 기능 다르다
- 日 나가사키, 포켓몬스터 캐릭터 그려진 맨홀 뚜껑 '포케후타' 설치
- Z세대, 맛보다 영양 중시… 정작 영양 지식은 '부족'
- 오젬픽만큼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는 日 탄산음료, 부작용은?
- 잠자는 여행인 '수면 관광' 다녀오면 오히려 더 피곤해진다…왜?
- 이젠 모바일로 만난다…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 올가을 출시 예정
- 포켓몬스터, 전용 포켓몬 채널 론칭…와일드브레인과 협력
- 성공적인 다이어트, 단백질과 식이섬유에 달렸다…연구
- 포켓몬코리아, 스타필드 수원서 포켓몬 팝업스토어 운영
- 포켓몬GO, 다이맥스 포켓몬 등장…강력한 맥스 기술 구현
- 명절 음식으로 불어난 몸무게, 요요 없이 건강하게 빼는 방법은?
- 포켓몬 슬립, 스마트워치와 연동 'O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