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르제파티드 약물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7/524502_488956_1843.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위고비와 오젬픽 등 인기 비만 치료제에 함유된 세마글루타이드보다 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약물이 등장했다.
8일(현지시간) 인디펜던트는 미국의사협회지(JAMA)에 발표된 새 연구 결과 내용을 보도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운자로(Mounjaro)와 젭바운드(Zepbound)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티르제파티드 약물이 노보 노디스크의 위고비와 오젬픽에 포함된 유효 성분인 세마글루타이드보다 체중 감량에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시사한다.
이 연구는 두 체중 감량 약물을 처음 처방받은 비만 또는 과체중인 4만1000명 이상의 성인들의 전자 건강 기록을 분석한 것으로, 이는 두 약물 간의 최초의 직접 비교로 여겨진다.
연구 결과, 티르제파티드를 복용한 피실험군에서 3, 6, 12개월 동안 체중을 더 많이 감량했으며 두 약물 간의 심각한 부작용 발생 위험에는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다는 것도 고무적이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와 제약회사 엘리 릴리 앤 컴퍼니(Eli Lilly and Co.)는 2022년 이후 세계 모든 지역에서 발견된 가짜 세마글루타이드 사례를 보고했다. 엘리 릴리 앤 컴퍼니는 티르제파티드의 가짜 버전에 대한 온라인 판매와 소셜미디어(SNS) 게시물이 증가하고 있다는 우려를 표명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몸무게 측정, 언제·얼마나 하는 게 좋을까?
- 인기 비만 치료제 위고비·오젬픽이 실명 위험 높인다?…연구
- 무더운 여름, 다이어트가 목표라면…'이렇게' 쇼핑하자
- 장수의 비결은 바로 '향신료'라고?
- 중년 '나잇살' 생성하는 식습관…혹시 나도?
- 오픈AI 투자 받은 '스라이브 AI 헬스', AI 건강 코치 구축한다
- 노화된 간, 젊어지게 할 수 있다?…연구
- 美 연구팀, '칼로리 태우는 세포' 생성 방법 발견…연구
- HIV 치료제 '레나카파비르', 남아공 임상시험서 예방 효과 100%
- 전립선암 환자, 집에서 치료 받는다…"획기적"
- 오젬픽, 위고비 인기 치솟자 美서 등장한 '저렴이' 카피캣…"위험 우려"
- 실적 부진 주춤 '위고비'…국내 출시 가능성 있나?
- 과체중 보다 저체중인 사람, 사망 위험 높다…연구
- 비만 치료제 위고비, 中서 판매 시작…가격은?
- 살 빼는 건 좋은데…오젬픽 성분 '세마글루타이드', 근육 감소 유발
- 당뇨약, 알츠하이머 예방 효과?…새 연구로 밝혀진 사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