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플로우 PL [사진: 암플로우]](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7/523895_488406_3624.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드론 및 카메라 제조업체 DJI가 론칭한 전기 산악 자전거 브랜드 암플로우(Amflow)의 신제품 암플로우 PL이 공개됐다.
3일(현지시간) 전기차 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암플로우 PL은 DJI의 새로운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구동되며, 초경량 탄소 섬유 프레임을 사용했다.
이 자전거의 모터는 DJI의 제품으로 토크, 배터리 용량, 2인치 OLED 터치스크린, 리모컨, 충전 및 슈퍼차저를 결합한 DJI 아비녹스 드라이브 시스템을 사용한다.
전기 자전거의 무게는 19.2kg으로, 그 중 배터리 무게는 2.9kg에 불과하다. 800와트시(Wh) 배터리를 사용하며 500와트(W) 고속 충전기로 1.5시간 만에 0~75%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라이딩 모드에 따라 최대 1000W의 출력과 최대 120뉴턴미터(Nm)의 토크를 발휘한다.
DJI는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고급 자전거에 독일산 미드 드라이브 모터를 장착하고 더 저렴한 옵션의 중국산 미드 드라이브와 경쟁하는 시장에 진입했다. 이를 통해 DJI의 뛰어난 설계 능력이 중국산 미드 드라이브가 고급 전기 자전거에 탑재될 가능성을 열었다고 매체는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드론 제조사 DJI, 전기 자전거 만든다…모터 티저 공개
- 日서 전동 킥보드 관련 행정지도 1년간 2만건 넘어…"주의 필요"
- 日서 '전동 캐리어' 몰던 中 유학생 불구속 입건…무면허 운전 첫 단속
- 앉아서 타는 '전동 시트 보드' 日 등장
- 日 전동 킥보드 사고 '급증'…도로교통법 개정 탓
- 페이즈원, 2억4700만화소 전문가용 카메라 2025년 출시
- 지리차, LEP 기반 배터리 '쇼트 블레이드' 출시…영하 30도 견뎌
- 레트로 게임보이 카메라, 웹캠으로 재탄생했다
- 전기 자전거 춘추전국시대…가격대별 추천 제품은?
- 차 없는 마을 美 맥키노 섬, 전기 자전거도 시속 25km 제한
- 넓은 안장 특징…모드바이크, 통근용 전기 자전거 '베를린3' 선봬
- 전기자전거, 캠핑카 견인까지 가능할까?
- 테슬라 슈퍼차저 배치 둔화…전년 동기 대비 30%↓
- 네팔, 드론으로 에베레스트 쓰레기 수거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