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차량용 브라우저 [사진: 네이버클라우드]](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6/523018_487554_2927.png)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28일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웨일 차량용 브라우저가 탑재된 르노코리아의 신차 '그랑 콜레오스'가 공개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르노코리아자동차∙드림에이스와 체결한 '자동차용 웹 플랫폼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에서는 웨일 차량용 브라우저를 통해 ▲온라인 동영상 ▲음악 스트리밍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웹 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웨일 차량용 브라우저는 자동차 내부의 하드웨어 시스템과 웹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자동차 환경에 맞게 최적화된 브라우저다. 이용자가 차량에서도 손쉽게 웹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브라우저 탭 기능'을 제거하는 등 직관적인 UI를 구현했다.
김효 네이버클라우드 이사는 "웨일 차량용 브라우저가 자동차와 안정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를 이어가며 이용자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웨일은 앞으로도 웹 기술의 확장성을 살려, 에듀테크부터 인포테인먼트까지 다양한 부문에서 웹 플랫폼 생태계를 강화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 "아시아의 디즈니, 절반 넘게 왔다"
- 네이버웹툰, 美 나스닥 상장...첫날 9.5% 급등
- 네이버 이해진, 엔비디아 젠슨 황과 소버린 AI 구축 협력 '맞손'
- 네이버 노사, 임금 인상률 5.8% 잠정합의
- NHK "라인야후, 네이버와 네트워크 분리 본 계획보다 앞당긴다"
- 네이버웹툰, 나스닥 공모가 주당 21달러 결정...희망가 상단
- "라인 사태 부른 해킹 사고, 일본 보안 업체 지정 국내 협력사에서 시작"
- 네이버, 협력 파트너사 대상 개인정보보호 컨설팅 프로그램 진행
- 네이버 지도, 이용자 안전운전 돕는 '운전점수' 기능 도입
- 네이버 웨일, 웨일 OS Flex 맞춤형 전자칠판 4월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