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마글루타이드가 함유된 당뇨병 치료제 오젬픽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6/521425_485831_1057.pn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최근 체중 감량 약품에 대해 의사를 사칭하거나 온라인에서 처방전 없이 치료제를 판매하는 피싱 사기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 15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컴퓨터 및 사이버 보안 회사 맥아피(McAfee)는 "최근 오젬픽, 위고비, 세마글루타이드 등 체중 감량 약품에 관심 있는 소비자를 노리는 피싱 사기가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이전 3개월에 비해 183%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피싱 사기범들은 피해자가 잘 아는 회사 및 개인을 사칭해 신용카드 정보, 비밀번호 등을 요구하는 이메일이나 메시지를 보내 개인 정보를 빼가는 방식을 이용했다. 페이스북이나 크레이그리스트 등의 사이트에서 이러한 형태의 사기가 주로 발생하며, 사기범들은 의사를 사칭해 처방전 없이 약을 판매했다고 맥아피는 설명했다.
이에 맥아피는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약물을 판매하는 비공식 소매업체를 피하고, 의심스럽게 낮은 가격이나 이상한 결제 방법 등을 요구하는 경우 주의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또 제품 세부 정보가 누락되어 있지 않은지 등을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무더운 여름, 뱃살 타파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 빅사이즈로 대박 '부티크루미'..."일상 속 편안·화사한 패션 추구"
- 코코넛워터, 체중 감량에 도움 되지만…어린이는 금물
- 심혈관·심장 질환자는 '간헐적 단식' 피해야…연구
- 21세기 만병통치약으로 떠오른 비만치료제 '위고비'…무슨 효과 있나
- 고혈압·당뇨 함께 앓는 중년↑…식습관 중요
- 노보 노디스크, 美 청문회 선다…오젬픽·위고비 가격 정책 밝힐까
- 온라인 쇼핑 경고등...범죄 수법 진화에 사기 주의보 잇따라
- 무더운 여름, 다이어트가 목표라면…'이렇게' 쇼핑하자
- 인기 비만 치료제 위고비·오젬픽이 실명 위험 높인다?…연구
- 키토제닉 다이어트, 장기적으로 보면 글쎄…연구
- 오젬픽, 위고비 인기 치솟자 美서 등장한 '저렴이' 카피캣…"위험 우려"
- 실적 부진 주춤 '위고비'…국내 출시 가능성 있나?
- 살 빼는 건 좋은데…오젬픽 성분 '세마글루타이드', 근육 감소 유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