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레드가 게시물을 자동으로 숨기는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4/515223_479580_3840.pn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스레드가 게시물을 자동으로 숨기는 기능을 테스트 중이라고 24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가 전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개별 게시물을 수동으로 보관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보관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게시물을 다시 공개할 수 있다.
이는 현재 일부 사용자에게만 제공되고 있다. 게시물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점 3개를 누르고 '지금 보관'을 선택해 콘텐츠를 수동으로 보관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오랫동안 요구해 왔던 것으로, 이전에는 타사 서비스를 이용해 콘텐츠를 숨기는 방법만 있었다.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최고경영자(CEO)는 "사용자 대부분이 이 기능을 기본 설정으로 하지 말라는 의견을 내놨기 때문에, 이를 선택 사항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트위터(엑스) 사용자들도 게시물 보관 기능을 오랫동안 플랫폼에 요청해 왔다. 현재 엑스 사용자들은 타사 서비스를 이용해 콘텐츠를 숨기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틱톡 vs 스레드' 美·中 총성 없는 SNS 전쟁 배경은 '국가안보'
- 애플, 中 앱스토어에 왓츠앱·스레드 삭제…중국 압박 거셌다
- 스레드, 실시간 검색 결과 표시 기능 추가
- 스레드, 美·日 서 '액티비티펍' 베타 버전 출시…한국은 언제?
- 인스타그램·스레드 내 정치 콘텐츠 제한 기능 '도입'…왜?
- 스레드, 자동 필터 기능 추가…불쾌감 유발 단어 차단한다
- 스레드, 크리에이터 대상 보너스 프로그램 진행
- 메타, 인스타그램·스레드 교차 게시 기능 테스트 중
- 스레드, 알림 제거·게시글 인용자 제한 기능 선봬…어떤 효과?
- 스레드, API 정식 서비스 실시…"혁신의 장 될 것"
- 스레드, 출시 1년 만 사용자 1억7500만명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