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 [사진: 테슬라]](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404/515077_479453_2257.gif)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오는 2025년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의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3일(현지시간) 전기차 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몇 달 전 테슬라는 인간의 반복적인 작업을 대신할 수 있는 차세대 휴머노이드 로봇인 옵티머스 젠2를 공개했다. 새로운 프로토타입은 이전 버전에 비해 많은 개선을 보였다.
머스크는 "옵티머스가 극도로 과소평가됐다"며 수요가 100억대에서 200억대까지 이를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또 옵티머스가 테슬라의 장기적 가치의 대부분을 차지할 것이라고 확신하기까지 했다. 머스크는 모든 가구가 옵티머스 로봇을 가지고 있는 것을 넘어 많은 제조 및 서비스업에 활용될 것을 예상하고 있다.
이미 옵티머스는 연구소 내부에서 공장 작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테슬라는 연말까지 자체 공장에서 이를 사용할 계획이다. 앞서 머스크는 옵티머스의 가격이 자동차의 절반도 안 될 것이라 예상한 바 있는데, 이에 따르면 가격은 약 2만5000달러(약 3400만원)로 예상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휴머노이드 로봇, 상용화 언제쯤?…현주소 들여다보니
- 테슬라, 옵티머스 로봇 관련 특허 출원…신기술 엿보기
- 테슬라 '옵티머스 로봇', 예상가 3000만원…전기차 절반 가격 수준
- 테슬라, 전기차-옵티머스 로봇 이어줄 '프라이빗 5G' 개발 중
- 1세대보다 걷는 모습 인상적인 '2세대' 테슬라 옵티머스 로봇
- 일론 머스크 "테슬라는 전기차 아닌 AI 회사"…AI 개발 강조
- 테슬라 로보택시 '사이버 캡' 윤곽 속속…8월 정식 공개
- 테슬라, 1분기 기대치 하회에도 주가 12% '급등'…요인은?
- 생추어리AI, 7세대 파닉스 공개…"손가락 자유자재 움직여"
- "휴머노이드 5~7년 내에 상용화"…테슬라, 옵티머스 영상 추가 공개
- '대륙의 힘' 中 유니트리, 저가형 휴머노이드 로봇 공개
- 지구 곳곳이 전쟁터인데…국방기술 스타트업 자금 조달 '둔화'
- 일론 머스크 "옵티머스가 테슬라 시총 25조로 끌어올릴 것"
- 옵티머스에 집중하는 테슬라…AI·로봇공학 인력 채용 나선다

